짜장면, 짬뽕, 탕수육은 중국요리라고 생각했는데, 누군가 중국요리 아니라고 해서 그런가보다 했습니다.

 

그런데, 막상 국내 정통 중국요리 집에 가도 탕수육도 있고 꿔바로우(锅包肉)도 있고 서로 맛이 비슷합니다.

 

짜장면도 간판만 중국집이지 우리나라 요리라고 해서 그렇게 생각했는데, 역시나 해외(인도네시아) 크리스탈 제이드에 가보니, 비슷한 맛의 짜장면이 있더군요. 수타면이라 맛이 더 좋았습니다. 면이 더 얇았어요. 어떤게 맞는 건지 알 수가 없었고 궁금해만 하다가 까먹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탕수육을 제일 좋아합니다. 달콤한 소스덕분에 외국사람한테 권해도 싫어할 사람은 별로 없을 것 같다고 생각이 들고요. 실제로 제가 초창기 멋모르고(튀기기가 얼마나 빡센지 모르고) 탕수육에 도전했을때 아버지 마저도 너무 맛있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요리사는 아니지만 조미료를 절대 안쓰고, 간도 쎄게 안합니다만,,,,중국요리이다보니 레시피 그대로만 해도 설탕이 얼마나 많이 들어가는데.....  ㄷㄷㄷ

 

아래 영상을 보고나서야 궁금증이 풀렸습니다. 그 해답을 한번 확인해보시죠~~

한국의 짜장면, 짬뽕, 탕수육을 먹은 중국인들의 반응(Solfa, 2016)

 

영상을 보고나서, 추가적으로 안 사실은...단무지야 뭐,,우리나라거라고 생각이 들었지만 양파만큼은 중국식일 줄 알았는데....충격 ㅋ

 

그리고, 커플로 나온 여자분 독특하면서 말하는게 귀엽네요.

 

먹방 나온 김에 하나더 추가합니다.

 

영국신사 올리아빠의 첫 삼겹살 먹방 도전?!? (영국남자, 2016)

 

※ 관련 링크(제목 클릭)

1. 짜장면의 역사 (나무위키, 2016)

2. 짜장면 한그릇 1500원…‘대표 국민음식’ 전통 지킵니다 (한겨레, 2015)

3. 짬뽕 (나무위키, 2016)

4. 탕수육 (나무위키, 2016)

5. 만두·짜장면으로 종주국 중국 공략 '호평 일색' (MBC뉴스, 2016)

 


글 보관함

카운터

Total : / Today : / Yesterday :
get rss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