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호텔스닷컴 조식 문제발생 이후로는 이전부터 사용해왔고 문제가 한번도 없었던 아고다만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길이 다소 길어져서, 요약본만 보시려면 스크롤을 쭈욱 내려주세요.

 

호텔스닷컴 조식 사태에 대한 제 포스팅은 다음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뭐든지 서두르면 안되는데, 바로 다음날 출발하는 항공권을 예약하면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그와중에 항공권 마일리지 사용하려고 하는데, 포인트 부족으로 편도만 예매할 수 있게되면서 거의 2시간 넘게 인터넷과 전화ARS를 붙잡고 간신이 예약을 완료했는데요.

 

호텔예약시 보통 달력을 앞에 두고 2번씩 확인해가면서 예약을 하는데, 이번엔 2시간의 후유증 탓인지 달력없이 그냥 예약을 하였습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동일기간인데, 일주일 후로 예약을 했더라구요.

 

중요한건 이사실을 전혀 모르고 있다가 현지에 도착해서야 알았다는겁니다. 게다가 현지 호텔 도착시각은 자정. 저는 당황하며 체크인 직원에게, 아고다 예약 변경이나 취소 가능한지 물었습니다. 당연히, 아고다를 통해 문의해달라고 했겠죠? 그래서, 체크인 직원에게 방은 남아 있는지 확인하고 와이파이 비번을 요구한 후, 제 현지폰에 아고다앱을 설치하고 신규 예약을 진행하였습니다. 자정이 넘어서, 다음날 부터만 예약이 가능해서, 어쩔 수 없이 당일숙박은 호텔 직접 예약을 택했습니다. 자 여기까지는 이번주 예약(호텔직접예약1박, 4박은 아고다) + 다음주 예약 즉 2개가 잡혀있는 상태입니다.

 

그렇게 진행한 이유는 집에서 예약했던 다음주 숙박이 취소불가 상품이었기 때문입니다. 앱을 통해 취소를 하려하자, 환불이 안된다고 공지되더라구요. 그래서 취소절차를 진행하지 않고, 추가 예약만 하고 잠을 청한 후 다음날 처리하려고 한것입니다. 그와중에 검색을 해보니 취소불가 상품임에도 취소한 후기들이 있더라구요. 하지만 케바케라는 점이 마음에 걸렸고요.

 

지난번 호텔스닷컴 문제에 이어 왜 또 이런 문제가 발생했을까 스스로를 원망하며 어차피 이번건은 제가 날짜를 제대로 확인하지 않은 제 실수 였고, 비싼 국제전화를 할 수는 없었기에, 앱을 통해 고객센터(이메일)로 연락을 취했습니다. 검색결과에는 환불못받는 경우도 많고, 적극적으로 항의할 의사를 보여주거나 클레임을 걸어야만 취소해준다고 돼있기도하고, 소극적으로 나가면 그나마도 기프트카드로 받는다는 말이 나오더라구요.

 

하지만 분명히 취소불가 상품이라고 명시되어있었고, 제 실수로 날짜를 잘못선택한거라서, 그냥 평이한 문장으로 영어를 작성하였습니다. 내용은 내 잘못인것을 인정하는데, 아고다 단골이었던 점을 고려하여 환불진행을 해줄 수 있겠는지라고 문의하는 글을 작성했습니다. 시스템 자동답변은 바로 왔지만, 추가답변은 오지 않더라구요. 여행 마지막날인 4일후 부재중전화에 현지 휴대폰번호가 남겨져있었습니다. 현지 유심을 구입하지 않았고 모르는 번호라서, "누구지?"라고 궁금해하니 친구가 아고다 아니냐고 묻더군요.

 

일요일 오전, 한국으로 돌아와서 공항버스에서 이메일을 확인해보니 이메일이 도착해있었습니다(수신일은 전날 오후). 내용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이 일로 겪으셨을 불편에 대해 먼저 사과드립니다. 제공된 전화번호로 고객님께 연락을 시도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습니다. 고객님의 상황에 대한 공감을 표하며 이에 대한 표시로 고객님께 환불을 처리해 드리려고 합니다. 회신으로 동의해 주시면 전액 환불을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친구의 예상대로 현지 휴대폰 번호가 아고다 고객센터의 번호였나봅니다. 4일만에 연락이 온점은 불만스러웠으나, 처리결과는 만족스러웠습니다. 빠른 환불을 원하면 기프트카드로 해주고, 카드취소는 10-15일이 걸린다는 내용이었는데, 기프트카드는 유효기간이 3개월밖에 안되더군요 ㅋ 그래서 카드취소를 원한다고 바로 메일을 보냈습니다. 4분후에 취소완료 메일이 왔습니다. 그리고, 목요일(4영업일후), 카드 취소 문자가 도착했습니다.

 

제 잘못인데도, 문제없이 처리해준 아고다,,,마음에 드네요. 앞으로도 아고다만을 계속 이용할 생각입니다. 다만, 그래도 취소불가 상품을 예약하실 때는 달력을 바로 앞에 두고 2번씩 확인해가면서 진행해주세요.

 

요약

1. 평소처럼 제일 싼 취소불가상품 예약(신용카드)

2. 달력을 앞에두고 이중확인을 안하고 다음주로 잘못 예약

3. 현지에서 추가예약후, 고객센터(이메일)에 연락

4. 최종 환불(카드 취소)

 

※ 관련 링크(제목 클릭)

1. "아고다 환불불가상품 환불받은 후기" (또또, 2018)

2. "아고다 - 아고다예약취소 환불불가 취소, 아고다환불불가 취소 성공사례 ㅋㅋㅋㅋㅋ :-D 너므죠아" (주디민, 2017)

 

 

 

 

 

 

 


 

 

 

 

 

 

 


글 보관함

카운터

Total : / Today : / Yesterday :
get rsstistory!